728x90

 

 

우리식구는 5명이랍니다.

우리 부부 , 그리고 대학생딸과 고딩딸~

그리고 막내아들넘까지....

 

32평아파트는 예전에 너무 넓어서

아이들이 달려다니던 공간이 지금은 너무 좁아서

눈만 뜨면 아이들이 " 엄마 우리 언제 이사가?" 하고 묻곤 하지요.

 

하지만 볼품없던 우리집을 몇년에 걸쳐서

내손 안간데 없이 고쳐놓으니

이사가는것도 왠지 간다면 섭섭할듯 하네요.

 

 

대학생 큰딸과 고3인 딸이 사용하는 방은

현재 수퍼싱글 침대 하나랑 거대한 책상두개

그리고 옷장하나 책장두개가 들어가있어서

정말 비좁고 또 비좁네요.

 

아토피있는 딸을 위해

슬라이딩 이단침대를 사용하다가 치워버리고

좌식생활도 해보았지만

이불개는거 아이들 일 아니고

오로지 엄마일로 남더군요.

 

그래서 할수없이 더블침대는 들어갈수 없는 방에

슈퍼싱글을 들여놔주고 매트리스는 없이

요와 이불을 깔고 생활했는데....

 

딸들이 떨어질까봐 무서워서 잠을 설친다는군요.

그래서 제가 한번 자보았어요.

 

아무리 날씬한 딸들이 둘이 잔다고 해도 슈퍼싱글은 무리가 있더라구요.

더구나 제몸집으로 자면서  잠을 자는둥 마는둥~

그래서 낸 아이디어가 바로 침대 늘이기랍니다.

 

바로 실천에 들어갔지요.

집에 스프러스원목으로  폭이  14cm짜리 패널이 몇개 있었어요.

침대 길이대로 재단하고 버팀목 중간에 몇개씩 대어주면

늘릴수 있겟다 싶었지요.

 

 

 

슈퍼싱글 침대의 사이즌 대략 가로가 120cm인데

우리건 118cm정도 나와요.

 

거기다 패널을 14cm 플러스 해주면 더블사이즈인 145cm는 안나와도

최소한 슈퍼싱글에서 약 14cm 늘어난 133는 나오지요.

과연 이걸 늘인다고 편해질까 의심했더니

남편이 한뼘차이가 어딘줄 아냐고 힘을 주네요.

 

자가용도 한뼘차이로 많은 금액차이가 나듯이....

 

 

 

먼저 긴 패널이 원하는 길이만큼 되지가 않아서

절단해서 길이가 침대 길이가 나오도록 이어주었어요.

본드로 붙여주고 몇시간있다가 꺽쇠 작업으로 연결을 해주었어요.

 

아주 쉬운 리폼이고 아이디어라 여러분들께도 강추합니다.

 

 

 

이음새 부분에 기둥을 세우고

양쪽으로 수평을 맞추어서 꺽쇠로 고정을 해주었어요.

 

 

맨가에는 긴피스로 작업을 해주었어요.

이중기리로 구멍을 내고 피스조립을 해주는거죠.

보이는부분이 아니기때문에 나사구멍있어도 되고

꺽쇠를 덕지 덕지 붙여도 상관없습니다.

튼튼하기만 하면 된답니다.

 

 

 

이렇게 위아래로 꺽쇠를 튼튼하게 대주어서

침대옆으로 들어갈거랍니다.

참~~~ 쉽죠이잉~?

 

 

 

자는딸의 침대를 이리저리 움직여봅니다.

짜증 안부리고 자는군요.

이미 엄마의 끝없는 인테리어에 적응이 된 나의 식구들이랍니다.

 

 

벽쪽이라 이렇게 긴패널을 만들어서

쏘옥 넣어주면 움직임도 없고 튼튼하니 폭이 14cm나 늘어나서

한결 침대넓이가 넓어지겠지요?

 

 

 

딸아이들이라

좀더 로맨틱한 침대를 꿈꾸기에...

전에 스탠실하고 조금더 해주어야지 하고 못햇던 부분을 보완해줍니다.

 

마침  삼화페인트 강좌가 3월7일날 헤이리에서 잡혀있어서

업체에서 페인트를 보내주셨네요.

파스텔이라 이쁠거같아서 한번 사용해보기로 햇지요.

 

 침대 발치에

추가로 스탠실 본을대고 리본을 스탠실 해줍니다.

 

 

색상은 파스텔계열의 하늘색과 핑크를 미리 스탠실 해주고

다시 맨나중에 아크릴물감 그린으로 최종 스탠실을 해주면

좀더 로맨틱한 한가지색이 아닌 리본이 완성이 된답니다.

본은 이리저리 자기가 활용하기 나름입니다.

 

 

이런 로맨틱한 스탠실이 완성이 되었어요.

이젠 이부자리 정리를 해야겠어요.

 

자는 딸 깨워서

밥먹으라고 소리칩니다~

 

 엄마땜시 단잠 깨서 밥먹으러 식탁으로 간사이에

엄마는 열심히 딸방을 치우고

침대 세팅을 햇답니다.ㅎㅎ

 

 

 

 

어제 만들어 주었는데

오늘 자고난 소감을 아직 물어보지 않았네요.

봄방학이라 여직 자고 있거든요.

 

 

생활의  아이디어가 생활을 조금더 편리하게 합니다.

여러분도 한번 활용해보세요.

참~~~ 쉬운 리폼이거든요.

 

 

 

 

 

출처 : 하얀미소의 행복한 인테리어 일상
글쓴이 : 하얀미소 원글보기
메모 :
728x90

'◆ 기타자료 > 잡동사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싱그러운 화초  (0) 2009.05.14
포토샵으로 사진 편집 방법  (0) 2009.03.02
Tazan logo  (0) 2009.02.03
건강해지는 비결 24  (0) 2009.01.02
시간관리 10계명   (0) 2009.01.0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