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해외 여행 가세요? 짐보다 먼저 챙겨야 할 무료 앱 리스트

여행을 떠날 거라면 지금부터 주목! 당신의 여행을 풍성하고 신나고 유쾌하게 만들어줄 이 앱을 다운받자. 심지어 무료! 안 받으면 손해라는 뜻이다.

Ban.jo(무료)

여행간 곳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궁금하다면 이 앱을 이용하면 된다. 지도나 현재 위치를 설정하면 여행하고 있는 곳의 사건, 사고 및 이벤트 소식 등을 SNS 정보들을 바탕으로 알 수 있다. 가장 좋은 건 '더 많은 이벤트'를 클릭하면 영화제, 축제, 컨퍼런스, 대회, 시상식, 가장 행렬 등 수많은 이벤트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당신의 여행을 더 풍부하게 만들어준다.

TripAdivisor(무료)

해외 여행을 떠날 때 에디터도 적극 활용하는 앱. 이 앱의 가장 좋은 점은 이곳을 여행했던 사람들의 리뷰가 다양하게 있다는 것이다. 광고성 따윈 전혀 없는 자세하고 적나라한 리뷰 덕분에 호텔을 고를 때 많은 도움이 된다. 마음에 드는 호텔을 발견한 뒤엔 대표적인 호텔 예약 사이트 엑스페디아, 호텔스닷컴, 아고라의 가격을 비교할 수 있다. 최저가 항공편, 맛집 등 여행에서 필요한 정보를 이곳에서 다 확인할 수 있다.

Airbnb(무료, 아이폰 전용)

< 꽃보다 할배, 누나, 청춘 > 시리즈를 보며 그 나라, 그 도시 사람들이 살고 있는 리얼한(하지만 퀼리티는 떨어지지 않는) 집에서 고유의 문화를 느끼고 싶다는 생각을 누구나 했을 것이다. 그 생각을 실현하게 해주는 것이 바로 이 앱. 독특한 주거 공간이나 콘도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집 주인(?)과 바로 연결해준다. 공간도 사진(대부분 10장이 넘기 때문에 사진에 속을 일은 없겠다)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가격은 매우 합리적이다(스페인 마드리드의 숙소를 확인해보니 3~4만원대부터 였다!). 집 주인이 어떤 사람인지 궁금하다면 SNS 프로필과 거쳐간 숙박객의 리뷰를 확인하면 된다.

AroundMe(무료)

여행지에서 가장 신중하게 될 때는 레스토랑, 마트, 바나 펍 등을 선택하는 순간! 하지만 주변에 뭐가 있는지 모를 때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이 앱은 레스토랑, 슈퍼마켓, 술집, 선술집은 기본이고 은행/ATM, 영화관, 콘서트장, 병원 등 당신이 여행지에서 찾을 법한 모든 장소를 확인할 수 있다. 앱 자체가 단순하면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구조라 편리하고 지도도 현재 위치에서 어떻게 가는지 친절하게 설명해준다. 연락처 목록에서 정보를 추가해 친구들에게 관련 정보를 이메일로 보낼 수도 있다.

Triposo(무료)

인터넷이 잘 터지지 않는 곳을 여행 중이거나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거라면 이 앱을 다운받자. 오프라인 지도 중에 고퀄리티를 자랑하는 이 앱은 전세계 주요 도시 대부분을 지원한다. 주요 도시의 경우 다양한 정보(맛집, 라이트라이프, 호텔, 각종 투어, 쇼핑, 액티비티(놀이동산, 수영장 등), 이벤트(전시, 파티), 지하철, 날씨 등)와 함께 안내 정보까지 상세히 제공된다. 특히 레스토랑과 라이트 라이프에 대한 정보는 훌륭하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