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현대인들은 체중 줄이기 위해 다양한 운동을 시도한다. 가장 바람직한 다이어트 방법은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계획을 세워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다.

현재 당신의 다이어트가 정체기를 겪고 있다면 다음의 방법들을 참조하라. 이 방법들은 당신의 신진대사 기능을 높여 좀 더 빠른 시간 안에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미국 온라인매체 위티피드가 과학적으로 입증된 '실패하지 않는 다이어트 비법 11가지'를 전했다.


1. 녹차 마시기
녹차를 마시는 습관으로 하루(24시간) 동안 70칼로리를 더 소모할 수 있다. 꾸준히 섭취하는 습관을 1년간 반복하면 약 3.3kg(7.3파운드)의 체중을 줄일 수 있다.


2. 액체 칼로리 섭취 제한
액체 형태와 고체 형태의 칼로리 섭취엔 차이가 있다. 당신이 파스타 등 고체 형태로 칼로리를 섭취할 경우 만족감과 포만감을 느끼겠지만 액체로 섭취하는 칼로리는 다르다. 카페 모카와 같은 액체 형태는 고체 형태와 같은 칼로리를 섭취해도 포만감을 느끼기 어렵다.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음식을 섭취하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가능한 한 액체 형태로의 칼로리 섭취를 줄여라.


3. 아령 운동하기
다양한 무게의 아령을 구입하라. 아령 운동은 평소에 사용하지 않는 근육을 단련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 할 수 있다. 일주일에 4~5회 정도 꾸준히 해주면 놀라운 결과를 얻게 될 것이다.


4. 숨은 소금 섭취 줄이기
나트륨의 하루 섭취 권장량은 1작은 술(2.3g) 정도다. 하지만 현대인들은 이보다 몇 배나 많은 소금을 섭취하고 있다. 당신이 즐겨 먹는 수프, 통조림 등 식품에 숨어 있는 나트륨 함유량을 유의하라.


5. 매운 음식 먹기
매운 고추 속 캡사이신 성분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칼로리 소모량을 증가시킨다. 또 해로운 백색지방이 에너지를 태우는 갈색지방으로 변화하는 데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식욕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6. 충분한 수면
수면 부족은 지방 축적을 의미한다. 시카고 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4시간을 잔 사람은 8시간을 잔 사람보다 신진대사가 느리다.


7. 저녁 운동
모든 운동은 당신에게 이로운 결과를 가져온다. 특히 저녁 7시 이후엔 부신피질 호르몬이 많이 분비되어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운동 효과가 더 높아진다. 또 운동 이후엔 2~3시간 동안 칼로리 소모율이 높게 유지되기 때문에 저녁 식사 30분 전에 운동하면 저녁에 섭취한 음식이 몸속에 쌓이는 것을 줄일 수 있다.


8. 식사 거르지 않기
살을 빼기 위해 식사를 거르는 것으로 몸속 지방을 줄일 수 없다. 우리 몸은 섭취 음식이 줄어들면 다음에 사용할 에너지를 절약하기 위해 몸속에 축적하는 습성을 갖고 있다. 결국 굶는 습관을 반복하는 것은 몸 속의 신진대사율을 낮춰 지방이 몸에 더 잘 쌓이도록 바꿀 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9. 하루 20분 이상 운동하기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 대부분 운동을 할 것이다. 하지만 늘어난 체중을 되돌리기 위해선 남들보다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한다거나, 한 두 정거장 정도의 거리는 걸어 다니자. 운동 외에도 일상생활의 습관을 바꿔야 체중을 감량할 수 있다.


10. 물 자주 마시기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은 가장 쉽게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 방법의 하나다. 매일 물 1.8ℓ 이상의 물을 섭취하자. 몸 안에 축적된 지방이 배출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반면 물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몸 안의 신진대사가 느려져 살이 잘 찌게 된다.


11. 풍문으로 도는 살 빼는 방법에 현혹되지 않기
인터넷이나 풍문으로 떠도는 각종 다이어트 팁에 현혹되지 말자. 그보다 중요한 건 다이어트로 오는 감정 변화나 스트레스로부터 평정심을 유지하고 꾸준히 노력하는 것이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