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02분경 용문축협정류장에서 2-11번 버스에 탑승 구비구비 돌고돌아 1시간20분만에 산음1리(고북) 정유장에 도착한다

10:25경 도착하여 산음자연휴양림 방향으로 산음천을 따라 올라간다

삼거리에 도착하면 안내판이 있고, 삼거리가 가평 25코스 도착, 양평 26코스 출발지점이다

양평 26코스 출발지점에서 인증

양평 26코스 출발지점에서 인증을 마치고 삼거리에서 좌측길로 접어들면서 트레킹은 시작된다

ㅇ 일자 : 2023.10.3(화) 흐린 날 셋이서(장성화, 박태신, 타잔)

ㅇ 코스 : 산음자연휴양림입구-반려견지구-비솔고개-향소리 절곡부락-단월레포트공원-단월면사무소

ㅇ 기록 : 거리(18.2km), 소요시간(약6사간, 10:25~15:25), 평균속도(3.9km/h), 고도(229m~487m)

ㅇ 교통 : (갈때) 용문역-도보-용문축협정류장-버스(2-11)-산음1리(고북) 정류장 하차

(올때) 단월면사무소(버스 4대)-용문역-서울

트레킹 기록

양평_26코스_20231003_102514.gpx
0.68MB

트레킹 고도

산음자영휴양림에서 비솔고개까지 약 5km구간은 산음국유임도길로 교통포지판이 있는 것을 보면

과거에는 산음국유임도길이 대중교통로로 이용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휴양림 입구에서는 포장도로 오르막길로 시작된다

교통포지판에는 경기둘레길 리본이 메달려 있다

잠시 지나면 경사도가 완만해지면서 비포장 도로로 걷기좋은 임도가 나온다

한참을 걸었을까 멋지게 지어진 쉼터가 나타나기에 잠시 휴식을 한다

잠시 지나면 반려견지구(반려견 놀이터)를 지나게 된다

반려견 놀이터로 내려가 보진 않았지만 도로가 포장되어 있는 것을 보면 시설이 좋아 보일 듯

트레킹중에도 임도길이 보수 정비중에 있었으며 임도길은 잘 정비되어 있고 정비용 장비들로 자리하고 있다

경사도 완만한 비포장 임도길을 걷고 있으면 마음까지 편안해 지는 느낌

임도길도 구비구비 돌아가니 따분하지도 한고 새로운 생각

출발지점에서 3.9km지점 이정표에서 인증도 해본다

인증

산음임도 갈림길 삼거리에 도착하면 좌측길로 직진해야 한다

초가을 느낌이 물씬 느껴지는 임도길 너무 좋다

그냥 갈 수없어 인증

임도 옆 급경사 바위벽에는 구철초꽃이 군락을 이뤄 예쁘게 피어있다

쑥브쟁이도 한 몫한다

비솔고개에 도착한다

비솔고개 버스정류장

비솔고개로 나와 팔각정에서 잠시 휴식 후 향소국유임도길로 접어든디

임도ㅜ이로 커다란 콩같은 열매가 보이기에 먹어보니 고소하다

나중에 확인해 보니 이것은 등나무 열매가 아니었던가

비솔고개에서 싸리재로 오르는 등산로가 좌측으로 보이고

향소국유 임도는 비포장으로 구비구비 이렇게 이어진다

임도길 좌측 건너편으로는 한강기맥상의 소리산이 조망되며 건는내내 우리와 함께 한다

향소국유임도길은 비솔고개에서 향소리절골마을까지 이어지며 욤문산군에 속한

싸리봉 도일봉 삼형제봉의 동쪽 산자락을 따라 구비 구비 비포장 임도로 이어진다

길가에는 가을을 알리는 꽃들이 예쁘고

너무 멋진 S자형의 구비길이 보이자 가던길을 잠시 멈추게 한다

향소리 절골부락에 도착하면서  향소국유임도가 끝난다

양평 숯가마터가 길가에 자리하고 있다

절골부락 마을 담장에 메달려 있는 호박이 정겹기만 하다

우리가 걸어왓던 임도는 단월면  MTB자전거 도로의 일부구간으로 되어 있다

임도와 마을길을 빠져나와 만나는 도로에서 우측으로 잠시 진행해야 한다

도로를 따라가다가 윗소정삼거리에서 좌측으로 진행

부안천을 따라  이정표를 보고 단월면사무소 방향으로 진행

부안천을 따라가다가 숲이 우거져 잘 보이지 않는 징검다리를 건넌다

등나무 터널을 통과

으름덩굴숲도 지난다, 으름열매는 우리나라 토종 바나나가 아닐까 생각해 본다

단월레포트공원을 지나 단월면사무소앞에 도착하여 오늘 트레킹을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