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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시맥스, 이미지 반접어 넘기기(책장넘기기)

SWISH 이미지 반접어 넘기기(책장넘기기)


이미지를 앨범넘기는 것처럼 반접어 넘기는 기법을 설명하고자 함
이미지 반접어 넘기기는 이미지 조각내기(세로2등분)한후  이미지의 좌표, Anchor Point, 기타 회전각도등을 이용한  Move효과를 주어 만든다.

1. 만들고자 하는 이미지 5개를 불러온다(Size는 600 x 450)
   Movie size를 600x450으로 하여 불러온 이미지5개를 Movie size와 같게 조절하고,

   Tool Box에 있는 View의 Fit scene in Window 를 클릭하고 Zoom factor를 33%로

   조정하여 화면을 작게한다.

2. 불러온 이미지들을 세로 2등분으로 조각내어 다음과같이 Outline Panel에 배열한

   다.    위에서부터 5L,4L,3L,2L,1L,5L(조각낸 이미지의 왼쪽 부분)5R,1R,2R,3R,4R,5R

  (조각낸 이미지의 오른쪽)


   * 이미지 세로 2등분으로 조각내기후 배열
   1). Outline Panel에서 해당 이미지 선택후 마우, Break, Break into Piece를 차례로

        클릭, Break into Piece창에서 Columns=2 Rows=0 Cascade Order는 세로로 입력

        후 OK
   2). Outline Panel에 해당 이미지의 +Group가 생기는데 이를 마우, Grouping,

        Ungroup를 차례로 클릭.
   3). 2등분된 이미지를 각각 선택후 왼쪽(L)과 오른쪽(R)을 선별하고 위와 같이 이름

        을 부치여 배열한다.
   4). 이미지 배열시 전 이미지의 Anchor point를 Center로하고 

        왼쪽 이미지의 좌표 : X=150, Y=225.   오른쪽 이미지의 좌표 : X=450, Y=225. 로

        맞춘후 Enter.

 

3. 기본작업
    각 이미지에 효과를 주기전(정지상태) Anchor point와 각도를 아래와 같이 맞추어

    놓는다. 


   1). 왼쪽 이미지(img 5L, 4L, 3L, 2L, 1L)(이하 Transform Panel에서 조정한다)
      가). X=300,  Y=225,  Anchor Point=Center right,  Angle=90(단 X=Y의 체크된 것을

            헤제시킨다)
      나). img 1L 아래에 있는 복사한 img 5L의 좌표는 위 가)항과 같으나 Angle은 0으

            로 한다(바탕 이미지임)
   2). 오른쪽 이미지(img5R, 1R, 2R, 3R, 4R, 5R)(이하 Transform panel에서 조정한다)
      가). X=300, Y=225, Anchor point=center left, Angle=0(단 X=Y의 체크된 것을 해제

           시킨다)

4. Move 효과주기 (별지 Time Line 참조)


   1). Outline panel에서 img 1L을 선택후 Time Line의 Fr 51에마우, Move클릭하여 Fr 75

        까지 연장시키고 Transform Panel에서 X Angle(왼쪽에 있는것)을 0로 하고(X=Y

        의 체크된 것은 해제시킨다),
   2). Time Line에서 img 1L의 Effect를 복사하여(Copy effect),  img 2L는 Frame126, img

        3L는 Frame201, img 4L는 Frame276, img 5L는 Frame351에 각각 붙인다(Paste

        Effect).
   3). Outline panel에서 img 5R을 선택후 Time Line의 Frame26에 마우, Move 클릭하여

        Frame50까지 연장시키고 Transform Panel에서 X Angle을 -90으로 하고(이때 X=Y

        의 체크된 것을 해제시킨다),
   4). Time Line에서 img5R의 Effect를 복사하여(Copy effect), img1R은 Frame101, img2R

        은 Frame176, img3R는 Frame251, img4R는 Frame326에 각각 붙인다(Paste Effect).
   5). 이미지반쪽이 넘어가는 동안 바탕이미지로 사용하기 위하여 별첨도표와 같이

        각 이미지의 해당 Frame에 Place효과를 준다.


 Play Button을 클릭하여 Play가 진행되도록 하기 위하여는,


      가). Outline panel의 Button을 선택후 Layout panel에 있는 Button을 Layout panel

            이외의 위치에 두었다가 Time Line의 Frame1에 마우, Move를 클릭하고

            Frame25까지 연장하고 Button을 원위치에 오도록 한다.
      나). Out Line panel의 Scene-1과 Time Line의 Frame25을 선택후  Script Panel에서

            Add script, Movie control, Stop를 차례로 클릭하여 일단 Frame25에서 Scene

            이 정지하도록 한다.
      다). Out Line panel의 Button과 Time Line의 Frame25를 선택후 Script Panel에서

            Add script, Movie control, gotoAndPlay, gotoAndPlay(Frame)를 차례로 클릭하

            여 Frame25에서 Button을 클릭히면 Scene-1이 Play되도록한다
      라). Out Line panel의 Button을 선택한 상태에서 Time Line의 Frame30에서 마우

            Fade Out를 선택하여 Scene-1이 Play 된후 Button이 사라지게 한다.

 

 1). Play/Replay Button을 만들어 이미지가 완전히 펼쳐진 상태에서 Play하고자 할 때,

     동 Play/Replay Button을 클릭하도록 한다(아래 Button 만드는 방법 참조).
      가). 사각 Shape를 만들어 Lay out panel의 원하는 곳에 이동시키고 Outline panel

            에서 사각 Shape 선택, 마우, Convert, Convert to button을 차례로 클릭하면

            사각 +Button이 생긴다.
            Button panel에서 Over state, Down state, Hit state를 차례로 체크한다.
      나). Text를 불러 와 Play/Replay Text를 위(가)항에서 만든 사각 Shape위에 놓고

            Text를 Copy한다.
      다). +Button을 클릭 -상태로 변환시킨 후 Up state, Over state, Down state, Hit

            state에 차례로 커서를 놓고 위 Text를 붙이고(Paste Object) 원래의 Text는

            삭제(Cut)한다.
      라). 위 각 State의 Shape를 선택 Shape panel에서 Line을 실선으로 하여 각각

            두께를 5정도로 하고 색상을 다르게 한다. 예 ; Up state에서는 Yellow, Over

            state에서는 Green  등으로.  Play하면 커서를 Button에 올릴 때, Button이외에

            놓을 때, 클릭할 때의 색상이 정해진대로 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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