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만병의 근원이 되는 비만. 그 중에서도 주의해야 할 것이 바로 뱃살이다. 건강에 더 치명적일 수 있기 때문. 정상 체중이라도 뱃살이 많은 사람이 과체중이나 비만인 사람보다 사망 위험이 더 높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이와 관련해 미국 건강정보사이트프리벤션이 뱃살을 빼고 복근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에 대해 소개했다.

◆ 그릭 요거트

근육 형성 및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단백질이 한 컵당 23g이나 들어있다. 또한 그릭 요거트에는 칼슘과 프로바이오틱스도 다량 함유돼 있어 식스팩을 만드는 데 매우 좋은 식품이다. 당분이나 첨가물이 전혀 없는 것을 먹는 것이 좋다.


◆ 통곡물

통곡물에 풍부한 복합 탄수화물이 운동을 할 때 더 많은 힘을 주기 때문이다. 통곡물에는 식이섬유소도 많아 과식을 막아주고 뱃살을 빼는 데 특히 더 좋다.


◆ 아스파라거스

 미생물 섬유질이 많이 들어있어 더부룩함을 없애주며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해 이뇨작용을 도와준다. 또한 강한 항산화 물질이 염증을 막아줘 근육 유지에 더 많은 도움을 준다.


◆ 아몬드

 아몬드는 다른 어떤 견과류보다 섬유소가 많이 들어있어 변비 예방에 좋고, 정상적인 혈당 수치를 유지하는데도 좋다.


◆ 녹차

 녹차 추출물은 지방 흡수를 억제하고 에너지 소비를 늘려 지방의 산화를 증가시킨다. 또 녹차 속 카페인과 항산화 물질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뱃살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운동 전에 녹차를 한 잔 마시면 운동 능력까지 향상된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