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암호화폐전망, 알아보자

프로파일 잇쿰 2018. 11. 21. 11:15
URL 복사 이웃추가



최근 뉴스에 보도되는 빗썸, 업비트 등과 관련된 사건 사고들은 가상화폐 시장에 즉각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의 우수한 보안성에도 불구하고, 거래소가 공격받고 해킹 당해 참여자들이 피해를 보는 일이 비일비재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건들은 참여자들이 암호화폐의 전망에 대해 걱정하게 만들고 결과적으로 투자심리를 위축시켜 시장의 침체를 불러오고 있습니다.



이전의 암호화폐시장은 단순한 단기 이익 실현을 위해 투자하는 참여자가 많았지만, 암호화폐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점차 커지면서 가치에 투자하려는 경우가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세계적인 경제학자들 또한 의견이 서로 나뉘는 상황에서 시장 발전가능성에 대한 궁금증이 사람들의 관심을 끌게 했습니다.



투자 업계에서 전설과도 같은 업적을 남긴 워렌 버핏은 암호화폐 열풍의 선두주자였던 비트코인을 여러번 언급하며, 비트코인은 투자가 아닌 도박에 지나지 않으며 암호화폐의 실체가 무엇인지 정확히 아는 사람이 없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워렌 버핏은 너무 나이가 많아 새로운 기술의 우수함을 보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들도 적지 않습니다.



글로벌 투자은행 JP모건의 CEO 제이미 다이먼은 비트코인이 과거 17세기 네덜란드의 튤립 버블사태에 비유하며 암호화폐에 대해 부정적인 발언을 하였으나, 그는 입장을 번복하고 비트코인을 사기라고 한 말을 후회하며 블록체인의 기술력을 인정한다는 발언을 한 것이 화제가 됐습니다.



또한, 암호화폐의 성공적인 투자로 유명한 기업가인, 컴퓨터 보안업체 맥아피(McAfee)의 설립자 존 맥아피는 비트코인 가격이 2020년까지 10억원에 다다를 것이고 주장하며 암호화폐의 미래를 긍정적으로 전망했습니다.



최근 한국경제의 기사에 따르면, 미국 세인트루이스 연방준비은행이 4 종류의 암호화폐 (비트코인, 이더리움, 비트코인캐시, 라이트코인) 에 대해 자체 연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세인트루이스 연방은행은 지속적으로 암호화폐에 관심을 가져왔습니다. 지난 1월 암호화폐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담은 보고서를 내놓아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지난달에는 제임스 블라드 세인트루이스 연방준비은행 총재가 ‘컨센서스 2018 컨퍼런스’에서 “암호화폐는 무역 비용을 절감시켜주는 도구“라며 “연방준비은행은 계속 블록체인 기술에 흥미를 갖고 접근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처럼 미국 연방준비은행이 암호화폐 연구에 뛰어들 조짐을 보이자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암호화폐는 갈수록 사람들에게 익숙해지고 있으며. 블록체인 기술에도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암호화폐는 법적인 테두리에서 보호받을 수 없다는 점에서 단순히 단기적인 이익 실현을 위해 투자를 한다는 것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가장 오래된 비트코인 역시 하락세인 요즘 당장의 단기적인 투자보다는 장기적인 투자를 목표로 하는게 현재 시점에서는 적합하다고 여겨집니다.

하지만 정보부족, ICO투자의 위험성 등으로 인해 국내 참여자들이 장기참여를 두려워하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이러한 점들을 보완하기 위해, OZEX는 암호화폐 거래의 안정성, 수익성, 편의성을 목표로 암호화폐 거래 어드바이저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OZEX는 빠르고 변화하는 ICO 시장의 솔루션으로, 가상화폐시장의 펀드 매니저라는 모토를 가지고 있습니다.

OZEX는 OZX보유자에게 전망높고 수익성 있는 새로운 토큰들을 OZEX 플랫폼에서 자동으로 배분 사업계획을 가지고, OZX를 보유하고만 있어도 3년간 OZEX에서 검증한 발전가능성 높은 새로운 토큰 80여 종이 자동적으로 지급되는 로드맵을 실현 시키기 위해 ICO를 진행 중입니다.

OZEX의 ICO는 2018년 6월 20일을 시작으로 8월 28일까지 2개월간 지속될 예정입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