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40경 녹양역에 도착하여 1번출구(녹양역 서부광장)로 나오자 아직은 손끝이 시려오는 추위

역 광장에는 이런 조형물이 이채롭다

녹영역 1번출구 정류장에서 5번버스를 타고 15분쯤 지나 산성말 정류장에서 내린다

산성말 정류장 건너편에는 산성말 입석이 서 있다

황단보도를 건너면 백석저수지 방향으로 호명산 등산로 입구 이정표가 자리하고 있다

양주시 은봉 호명산 등산로 안내도

한북정맥구간중 하나인 한강봉 챌봉 울대고개 구간은 은봉산으로 올라 진행해 볼 생각이다

ㅇ 일자 : 2023.1.29(일) 흐린날 혼자서 천천히 천천히 아주 천천히 걸어본다

ㅇ 코스 : 산성말-갈림길-호명산-삼거리-흥복산-맑은물사업소-동명빌라 장류장

ㅇ 기록 : 거리(8.23km), 소요시간(3시간 42분, 09:53~13:35), 평균속도(2,2km/h), 고도(101m~461m)

ㅇ 교통편

- 갈때 : 녹양역 1번출구(5번버스)-산성말 하차(약 15분 소요)

- 올때 : 동명빌라정류장(34번버스)-연신내역 하차

산행가록(트랭글)

양주시_호명산_흥복산_20230129_095331.gpx
0.32MB

백석배수지를 지나면 곧바로 보이는 들머리에서 채비를 마치고 산행을 시작한다

일단은 포장도로를 따라 짐사 오르면 숲길로 이어진다

눈 쌓인 숲길 오르막을 따라 한참을 오르면 가야아파트와의 갈림길인 삼거리에 도착

호명산까지는 이렇게 계속 올라가야 한다

눈 쌓인 오르막 숲길

김해 항아님 리본

핑크할미님의 리본

호명산 정상에 도착

호명산 정상석앞에서 한북정맥 종주팀이 시산제를 올리고 있어 막걸리 한사발 얻어 마시고 자리를 뜬다

호명산 정상목

건너편 앞으로 가야 할 흥복산을 바라본다

계속 눈길을 따라 살방 살방 걷는다

불곡산 임꺽정에서 작고개, 호명산을 지나 삼거리에서 우측으로 이어지는 한북정맥길 좌측으로 가야 흥복산이다

길을 따라 또 한없이 혼자 걸어본다

흥복산 정상에 다 왔는데 위험지대(지뢰위험) 입간판이 길을 막는다

그 옆으로는 철조망으로 막혀있어 철조망을 따라 우회한다

철조망 너머로 흥복산 정상을 바라본다

철조망을 따라 우회하니 군부대 입구가 나타난다

군부대는 공군부대로 출입도로를 보니 출입흔적이 거의 ㅇ벗는 것으로 보아 철수한 듯

부대앞에서 군사도로를 따라 내려가다보니 의정부 뒤편으로 수락산과 불암산이 조망된다

오른쪽으로는 호명산을 지난 삼거리에서 직진하여 이어지는 한북정맥구간의 한강봉 챌봉이 조망된다

흥복산을 뒤 돌아 본다

입간판마다 지래매설 위험을 난내하면서 지뢰를 찾거든 연락해 달라고 한다

이거 내가 지뢰 찾으로 나서야 하나?

흥복저수지 방향에서 의정보르 이어지는 도로를 가로질러 가야 하는데 지뢰위험으로 출입을 삼가하란다

출입을 삼가하라면서도 지뢰 의심 물체 발견시 신고해 달라고 하니 지뢰 찾으로 가 봐야겠다

작은 봉우리 역시 군부대지역이라서 우회한다

우회한 후 오른쪽으로 내려서니 철조망 사이로 통로가 보여 그리로 통과하자 군사지대를 벗어난다

철망길을 벗어나자 이정표가 보인다 맑은물 사업소 방향으로

이 길이 의정부 소풍길인 모양 인 듯

눈 길을 따라 마지막 고개를 넘는다

의정부 소풍길 이정표

맑은물 환경사업소 방향으로

약수터에 도착하자 나무데크가 설치되어 있다

숲길을 벗어나자 의정부 소풍길 종함 안내도 안내판이 서 있다

멁은물 환경 사업소를 지나면 산행 종료지점

45년 전통 부대찌게(부산식당)은 김영철의 동네한바퀴에 소개될 정도의 노포식당이나

찌게는 2인분이상만 판매하기에 들어기자도 못하고 곧바로 도착하는 버스(34번)에 탑승하여 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