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40까지 동두천역에 도착하여 39-2번버스편으로 전곡시외버스터미널로 이동한다

전곡시외버스터미널에 도착하니 09:40 출발하는 내산리행 39-8번 꼬마버스로 내산리 삼보쉼터 삼각동 정류장에 도착한다

삼각동버스정류장에서 내려 3289부대방향으로 연천12코스는 시작된다

인증을 마치고 경기둘레길 연천12코스 트레킹을 시작한다

ㅇ 일시 : 2023.6.6. 진뜩 흐린날 8명이 동참(조우리외 1, 영샘, 나무, 장성화, 박태신, 이해옥, 타잔)

ㅇ 코스 : 내산리삼보쉼터-갈림길-대소라치(내산리)고개- 고대산 등산로 입구-신탄리역

ㅇ 기록 : 거리(16.7km), 소요시간(4시간 50분, 10:30~15:20), 평균속도(3.7km/h), 고도(210m~549m)

트레킹 고도

트랙

연천12코스(23.06.06.ghk).gpx
0.64MB

트레킹 기록

내산리 삼보슄너에서 군부대 방향으로 잠시오면 다리를 건넌다

다리를 건너면서 보이는 군부대 출입문 방향으로 통과한다

갈림길에서 좌측길로 진행해야 한다

갈림길 이정표

포장도로를 따라 가면 회곡마을

오른쪽으로 포천 지장산이 손에 잡힐 듯 조망된다

임도에서 우측 오르막길을 따라 오른다

급경사면을 따라 오르면 임도가 나온다

임도에서 좌측방향이 연천12코스이고 우측방향이 연천13코스로 가는 길이다

임도길은 걷기에는 좋아 보인다

임도 옆으로는 개다래가  잎사귀를 꽃처럼 예쁘게 변색하여  벌과 나비를 유인하고 있다

임도 오른쪽으로 보개봉 방향을 올려다 본다

잠시 인증

아슬아슬한 직벼바위아래로 임도가 이어진다

직벽아래 임도 통과

직벽위에는 명품송이 바위에 뿌리를 내려 자라고 있다

내산 이정표

서서히 오르막이다

가끔 포장도로도 나타난다

임도와 군부대 갈림길

이정표에서 좌측으로 모퉁이를 돌아서면 나타나는 상승역은 고대산으로 이어지는 모노레일 역인가 보다

대소라치 고개로 오르면서 뒤를 돌아보니 포천 지장산이 조망된다

벌목되어 너저분한 임도를 따라 오른다

고개를 오를수록 경사는 가파라지고 길은 구비구비 이어진다

대소라치 고개 도착

대소라치 고개

인증

대소라치 고개는 꿀풀꽃이 무리를 지어 피어있는 군락지

대소라치 고개는 내산리 고개라고도 한다

인증

후미팀 천천히 올라온다

인증

대소라치 고개 윗쪽은 고대산 대광봉, 삼각봉이고 반대쪽으로는 주라이등이 자리하고 있다

대소라치 고개에 자생하여 군락을 이루고 있는 꿀풀

길가에 으아리꽃도 예쁘게 피어있다

또 다른 으아리꽃

임도로 산사태가 나서 소심스럽게 피해가야 한다

연천군에서 산사태 출입통제 테이프로 막아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