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50경 경의중앙선 양평역에 도착하여 10시출발하는 30-1번 보스로 쉬자파크까지 간다

양평 쉬자파크에 도착하여 인증

인증을 마치고 오늘의 가벼운 산행을 시작한다

ㅇ 일자 : 23.12.10(일) 흐린 날 5명이 산행(장성화, 홍ㅇㅇ, 이슬이, 박태신, 타잔)

ㅇ 코스 : 양평 쉬자파크-비호고개-삿갓봉-태봉-절토봉-갈월산-용문역

ㅇ 기록 : 거리(9.1km), 소요시간(3시간29분, 10:36~14:06), 평균속도(2.8km/h), 고도(293m~480m)

산행기록(트레킹)

양평_삿갓봉-갈월산_20231210_103533.gpx
0.38MB

산행고도

양평 쉬자파크를 출발하여 비호고개 방향으로 도로를 따라 오르기 시작한다

비호고개로 오르는 고갯길

날씨는 봄날씨처럼 포근하다

비호고개 도착

비호고개에서 낙엽이 수북하게 쌓여있는 오른쪽 숲길 등산로를 따라 오르기 시작한다

등산로 숲길에는 낙엽이 수북하다

삿갓봉 도착

삿갓봉에서 내려가명 임도길에 도착한다

이정표는 파손되어 있고 쉌터 정자가 이정표 옆에 자리하고 있다

수북하게 낙엽이 쌓여있는 숲길

부스럭 거리는 낙엽밟은 소리를 들으며 조용히 걷는다

태봉 도착

태봉 인증

다시 임도로 내려온다

임도에서 급경사 숲길을 따라 오른다

선답자들의 리본들이 즐비한 절토봉(466m) 정상이다

정상 인증

절토봉 정상 인증

인증

절토봉에서 능선을 따라 걷다보면 사방 조망이 탁 트인 갈월산에 도착한다

갈월산 인증

갈월산 뒤로 백운봉에서 용문산정상 가섭봉으로 이어지는 능선이 조망된다

지나 온 능선 뒤로 백운봉, 함왕봉 장군봉 가섭봉 조망

등산로 입구 방향으로

소나무가 자생하고 있는 능선길은 포근해 보인다

능선 좌측으로는 곰산이 조망된다

추읍산도 조망

용문 다문리를 흐르는 연수천을 건너 용문역 방향으로

연수천 다리를 건넌다

용문역에 있는 용문원조 능이국밥집으로 진행

용문장날이라서 많은 장터는 많은 사람으로 붐비고 국밥집 앞에는 벌써 줄지어 대기중인 사람들이 많다

40여분을 기다린 후 겨우 입장하자 보이는 방송돤 액자가 눈에 들어온다

메뉴 정말 심플하다. 여기는 주문받을때 인원수만 묻는것이 전부

특유의 버섯스프가 만저 나오고 능이버섯전골에 약초밥이 나와 맛잇게 먹으며 오늘 산행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