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대교에서 보령호를 바라보니 보령호 건너편에 자리하고 있는 향로봉과 앙각산은 하얗게 눈으로 덮혀있다

우리가 타고 온 버스는 중대교앞 삼거리에 주차하고 우측에서는 종산제 준비 중

눈 덮힌 중대교

중대교에서 인증

인증

보령호 건너편으로 양각산 향로봉이 눈에 덮힌채로 포근하게 자리하고 있다

종산제 진행중

종산제를 마치고 아미산 등산을 시작한다

ㅇ 일자 : 2023.12.24.일. 눈내린 날, 강서아리산악회를 따라서

ㅇ 코스 : 중대교-중대암-안부-장군봉- 아미산(상봉)-아미산(아봉)-산암사갈림길-산암사-미산중학교앞

ㅇ 기록 : 거리(7.4km), 소요시간(4시간 10분, 10:14~14:24), 평균속도(1.9km/h), 고도(110m~665m)

산행기록(트랭글)

보령_장군봉-아미산-아미산아봉_20231224_101420.gpx
0.32MB

(보령 아미산 트랙)

아미산 고도

중대교 삼거리에서 중대암 방향으로 잔행한다

눈 덮힌 포장도로를 따라서 시작

눈이 내리면서 쌓이기에 아이젠과 스패치를 준비하여 설원산행준비를 마치고 고고

포장도로이지만 경사도가 심한편이라서 헉헉 오르는 사람도 있다

천천히 쌓인 눈을 밟으며 오른다

앞서거니 뒷서거니 하며 눈 덮힌 도로를 따라 오른다

도로옆 계곡에는 고드름이 이 바윗돌에 맺혀있다

중대암으로 오르는  눈길은 경사가 심해진 듯

아미산 중대암 불전인가?

중대함의 스님들 거처인 듯

폐허가 된 해우소인 듯

소복하게 쌓여있는 나무를 바라보고 있으니 포근한 느낌이다

중대암 대웅전으로 오르는 길

후미팀도 열심히 올라오는 중

인증

중대암 대웅전을 향하여 오른다

대웅전 앞

중대암 대웅전

중대암을 지나면서부터는 오르막 좁은 등산로를 따라가야 한다

소복하게 쌓여있는 는길은 보이질 않는다

후미팀도 계속하여 중대암으로 오르고 있다

트행글 gps지도에 의존하여 보이지 않는 눈위로 길을 찾아 조심스럽게 오른다

뒤따르는 팀들로 선두팀의 발자국을 따라 오르고

길은 보이질 않는데 함박눈까지 내리기 시작한다

눈이 내리고 있느나 바람이 없어 포근한 날씨이기에 등줄기로는 땀이 흐른다

천마는 잠시 휴식도 해 보고

보이지 않는 길을 따라 오르자 이정표가 나타난다

잠시 지나 도착한 안부에서 자측능선으로 오르기 시작한다

함박눈이 앞을 가릴정도로 내려는 것이 운치를 더해준다

안부에서 계속 오르다 보니 표식없는 장군봉 정상에 도착한다

장군봉 정상 인증

앙상해진 나뭇가지위로 소복하게 쌓여있는 눈이 웬지 풍성해진 느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