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백두대간 조항산 대야산 희양산에 가려져 있는 문경 둔덕산을 찾는다

09:10분경 문경 대야산 자연휴양림 주차장에 도착하여 산행 들머리로 이동한다

나무계단길을 따라 넘어가면 용추폭포 초입에 도착한다

주차장에서 고개을넘어서면 바로 앞으로 보이는 산이 둔덕산이다

ㅇ 산행일자 : 2017.9.3.일 날씨 맑음......당서다울을 따라서.......

ㅇ 산행코스 : 대야산주차장-용추계곡입구-휴양림-능선안부-둔덕산-능선안부-손녀마귀통시바위-마귀할멈통시바위-월영대-주차장

ㅇ 산행기록 : 거리(12km), 소요시간(약 5시간56분, 09:11~15:08), 평균속도(2.3km/h),고도(wj/301m,저/1,001m)

산행기록(트랭글)

산행궤적(트랭글)

용추폭포에서 나무계단을 따라 올라 가다가 휴양림 산책로로 우회하여 휴양림 상부로 이동한다

휴양림 포장도로를 따라 오르면 둔덕산 들머리

둔덕산 들머리에서 좌측길을 따라간다

좌측길로........

여기서부터는 도로를 벗어나 산행길로 접어든다

고사목아래에는 버섯들이 제세상을 만난듯 군락을 이루고 있다

경사가 심한 오르막을 쉬엄쉬엄 오르다 보니 1시간 20여분만에 둔덕산 안부 갈림길에 도착한다

갈림길에서 좌측으로 500여 미터를 가면 둔덕산 정상이다

둔덕산 정상에서 선유동게곡으로 이어지는 등산로를 안내해 준다

오늘 산행도 솔고개 선유동계곡에서 시작했으면 좋았을텐데 아쉬움이 남는다

명성과 함께 인증샷

둔덕산 뒤로 희양산과 구왕봉이 두드러지게 돋보인다

산목련님과 함께

쎄시봉님과 함께

아담한 둔덕산 정상석

숲 그늘에는 참취꽃이 수줍은 듯 예쁘게 피어있다

손녀마귀통시바위

지나 온 둔덕산을 뒤돌아 본다

마귀할미 통시바위와 주변의 바위군락을 바라본다

먼저 간 명성

마귀할미 유두바위

마귀할미 유두바우를 줌인 해 본다

인증샷

홀로 자리하고 있는 바위와 바위위에서 외롭게 자라고 있는 소나무 한그루

조항산에서 바라볼때 암릉이 멋지게 보였던 암릉들

둔덕산을 뒤돌아 본다